이야기
한국의 신호등 VS 일본의 신호등
upepo
2007. 12. 24. 00:42
예전에 일본 여행을 짧게 했을때 느꼈던 것들입니다. 갑자기 요새 더 생각하게 되어서 글을 한번 올려 봅니다. 일본신호등은 파란불이 깜박이는 시간이 얼마 되지 않습니다. 파란불이 깜박일때는 정말 건너지 말아야 되겠더군요. 반대로 한국의 신호등은 파란불로 시작하자마자 깜박입니다. 어쨋든 이것은 제가 일본의 한 부분만을 경험하지 못했기 때문에 하는 말일 수도 있습니다. 그러나, 어쨋든, 그 동네는 그랬습니다.
일본 신호등
한국의 신호등 VS 일본의 신호등
"한국의 신호등은 왜 시작하자마자 깜박이는가?" 이것에 대한 짧은 생각입니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한국의 신호등? => 파란불로 바뀌자 마자 깜박인다. => 왜 그래야 하지? => '빨리빨리'를 조장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?
일본의 신호등은 정말로 깜밖여야 할때 깜박이기 시작한다. => 깜박일때는 건너면 안되고 건너던 사람은 서둘러야 한다.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막상 써 놓으니까 길게 쓸말은 없네요..
어찌되었던, 파란불로 바뀌자마자 바로 깜박이는 신호등은 좀 잘못 된 것 같습니다.
시간표시가 되어있지 않은 신호등에서는 건너도 되는지 안되는지 감을 잡을 수가 없습니다.
이런생각은 저만 하고 있는지요?